학부모회가 주관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학생·교사 및 정·관계 인사들 참여해 성황이뤄

▲ 지난 1일, 사천고등학교(교장 강영철)는 학생,학부모,교직원과 관내 정·관계 인사들이 함께 모여 김장을 했다. 사진제공: 사천고
사천고등학교(교장 강영철)는 지난 1일(일) 사천고등학교 학부모회 주관으로 ‘2013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교내 급식소에서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학생, 교직원, 학부모들과 강정갑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및 정만규 시장을 비롯한 정·관계 인사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김장재료는 학부모 차종환(우호농산 대표) 씨, 최진권(푸른들 대표) 씨가 각각 절임배추 350포기와 양념을 제공해 마련됐고 서포면 동해수산을 운영하는 서남희 씨는 김치통 120개를 기증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사천읍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80가구와 한 부모 가정 20가구, 관내 복지시설 등에 나눠져 배달됐다.

▲ 이날 담근 김치는 사천읍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배달 됐다. 사진제공: 사천고

이 행사를 주관한 학부모회 회장 한경희 씨는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참여 해줘서 고마운 마음이다.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즐겁게 김장을 담그니 힘든 줄 몰랐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영철 교장은 “지난해 처음으로 김장행사를 시작했는데 올해는 규모면에서나 참여도에서 훨씬 풍성해졌다”며 “이 행사가 ‘전시용’이 아니라 학생들이 배려와 나눔을 몸소 체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