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부문 배누리교육농장 최우수..IT체험수기 순이농원 우수
농촌생활사진 김영호 씨, 농장·농산물 홍보물 토마토피아(문경자) 장려상

▲ 제3회 경남정보화농업인 정보활용능력 경진대회’에서 사천지역 농민들이 실력을 뽐냈다. 사진은 블로그 경진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사천의 배누리교육농장 한연옥씨가 운영하는 블로그.
지난 18일 경상남도농업기술원(최복경 원장) 천심관에서 열린 ‘제3회 경남정보화농업인 정보활용능력 경진대회’에서 사천지역 농민들이 실력을 뽐냈다. 블로그 경진 부문에는 사천의 배누리교육농장(한연옥)이 최우수상을, IT체험수기분야에는  순이농원(이현순)이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농촌생활사진경진부문에는 사천의 김영호 씨,  농장․농산물 홍보물 경진부문에는 사천 토마토피아(문경장)가 각각 장려상을 받았다. 

이날 경진대회는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23일까지 전자상거래, 블로그, IT 체험 수기, 농장 홍보물, 농촌체험 사진경진 등 5개 분야의 온라인 경진과 출품작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대학교수, 업체, 경남정보화농업인연합회 임원, 사진작가, 농업기술원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사이버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각 분야별로 시상했다

경진결과 분야별 수상내용을 살펴보면 블로그 경진부문에는 사천의 배누리교육농장(한연옥)이 최우수, 창녕의 자꾸커 천연초농장(오연화)이 우수, 감고을농장(옥영재)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전자상거래 경진부문에는 거제의 알로에팜(이웅일)이 최우수에 선정되었고, 진주의 보리몰(조영호)이 우수, 농부팜(제형식)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IT체험수기분야에는 진주시 정아농장(허정아), 사천시의 그리운 순이농원(이현순), 창원의 감천골농원(김현숙)이 각각 최우수, 우수, 장려상을 수상하였으며, 농장․농산물 홍보물 경진부문에는 함양의 병태가 만든 곶감(이숙경)이 최우수, 진주 물사랑교육농장(윤계자)이 우수, 사천 토마토피아(문경자)가 장려상을 받았다.

농촌생활사진경진부문에는 의령의 정윤돌 씨가 최우수상을, 하동의 서훈기 씨가 우수상, 그리고 사천의 김영호 씨, 창원의 박희자 씨가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또한 그동안의 농업정보화 지원을 통한 우수부서 경진대회에서는 창녕군농업기술센터와 거제시농업기술센터가 각각 최우수와 우수상을 받았다.

블로그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배누리교육농장의 한연옥 씨는 "농장 홍보도 중요하지만 사천과 경남을 알리는 알림이가 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