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체 관련 사천공설운동장 관람석 막구조 설치 예고

사천지역 유도 꿈나무들의 요람 사천시유도체육관 위탁운영 동의안이 18일 사천시의회 총무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이변이 없는 한 오는 21일 제166회 2차 정례회 3차본회의에서 처리된다.

벌리동 소재 사천시유도체육관은 관내 유도교기 육성학교 훈련장, 전국 유도대회 유치, 시민 유도교실 운영 등의 목적으로 건립된 유도전용체육관이다. 총사업비 12억5000만원(도비7억5000만원, 시비5억원)으로 올해 2월 착공에 들어가 12월 준공했다. 시설은 체육관 1동 834.85㎡(체육관, 사무실, 트레이닝룸, 선수대기실, 샤워실, 탈의실, 화장실, 관람석 등)이다.

시는 시설 프로그램 운영 경험이 풍부하고 사업수행 능력이 있는 기관단체에 수의계약 형태로 위탁하겠다고 밝혔다.

위탁조건은 △시설 관리 및 프로그램 관리직원·지도사 배치 △운영비 등 제반비용에 관한 비용은 수탁자가 부담 △시설 이용료 징수는 시장이 제시하는 한도액 준수 등이 있다.

또한 사천시 삼천포공설운동장내 96㎡ 규모로 설치된 인공암장도 수탁자 공개모집에 나선다. 인공암장은 사천시 클라이밍협회 회원 50여 명 외 시민 등이 이용해왔다.

위탁조건은 △시설운영 안전요원 배치 △운영비 등 제반비용 수탁자가 부담 △인공암장 시설 사용료는 연간 단위로 사천시에 납부 △시설이용료 징수는 사천시 제시 한도액 준수 등이 있다.

이날 사천시의회 총무위원회는 사천공설운동장 관람석 막구조 설치를 주요내용으로 하는 2013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 제1차 변경안을 통과시켰다. 시는 2013년도 도민체전 성공개최를 위해 16억원을 투입, 시설을 설치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외에 △사천시 여성발전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사천시회계관계공무원재정보종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은 원안대로 통과됐으나, 사천시 노인복지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전면 재검토가 더 필요하다는 이유로 부결됐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