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사천교육지원청..관내 초등생과 학부모 150여팀 참가

▲ 사천교육지원청은 23일 관내 초등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독서골든벨'을 열었다.(사진제공 사천교육지원청)
지난 23일 삼천포학생체육관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독서 골든벨'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초등학생과 학부모로 구성된 150여 팀이 참여했다.

사천교육지원청은 이번 독서 골든벨 행사를 가족이 TV와 컴퓨터를 멀리하고 함께 책을 가까이 하는 독서문화와 범시민독서운동인 ‘4-Book'운동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기획·운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참가 가족들의 장기자랑, 가족 독서사례 발표, 즐거운 웃음 치료 레크레이션 등으로 참가팀들의 긴장감을 해소하고 독서사례를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족과 함께하는 독서 골든벨’은 교육과정 운영과 관련이 있고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도서 10권을 선정해 가족이 함께 40문제를 풀었으며, 관람객 퀴즈, 행운권 추첨 등 알차고 즐거운 독서 축제 행사로 진행되었다.

영예의 대상에게는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부로 구분해 상장과 부상으로 20만원 상당의 자전거를 수여했다. 행사에 참가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참가팀 전원에게 독서대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한길정보와 삼천포광고에서는 경품으로 자전거 2대를, 한글마당에서는 대형 벽걸이 시계, 혜림문고에서는 30만원 상당의 신간서적을 협찬했다. 또한 관내 중고등학생들이 행사 자원봉사를 자청해 원할한 행사 진행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사천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하는 ‘4-Book운동'은 개인독서 운동을 기반으로 가족과 혹은 이웃과 함께 책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책 읽는 문화를 사천 전체에 파급하는 범시민 독서문화 조성 운동이다.

신현권교육장은 “사천이 책과 함께 행복해지는 그날까지 계속해서 독서운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