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사천 텃밭 가꾸기 참가자 모집, 15일까지 선착순

<뉴스사천 사고(社告)>사천시민의 다정한 이웃, 뉴스사천에서 텃밭 가꾸기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세계화 또는 글로벌이란 이름 아래 농산물이 이 나라 저 나라를 옮겨 다니는 통에 어떤 것이 더 안전하고 더 정의롭게 생산된 것인지 알 길이 막막합니다.

국내에서도 농사인구의 노령화 추세 속에 대규모 기계 농사를 짓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어, 일반인들이 농사를 직접 지어 먹을 것을 구하는 일은 참으로 드문 일이 됐습니다.

하지만 우리보다 산업화를 먼저 경험한 나라들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텃밭을 가꾸며 최소한의 제 먹을 것을 직접 챙기는 일이 많다고 합니다. 땀의 가치, 수확의 기쁨, 안전한 먹을거리를 한꺼번에 느끼고 얻는 것입니다.

다행히 이곳 사천은 바다가 가깝고 농토도 많아 먹을거리로 걱정하는 일이 다른 곳보다 적은 줄 압니다만, 그럼에도 ‘경험 삼아’ 농사짓기를 바라는 분 있으면 저희 뉴스사천과 함께 하시죠. 바쁜 직장생활 가운데서도 틈틈이 땀 흘리다보면, 안전하고 싱싱한 먹을거리가 내 가족 밥상 위에 오를 것입니다.

텃밭 가꾸기는 주말농장 형태로 진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참가자들의 의지와 열정에 따라 텃밭 가꾸기뿐 아니라 모내기(벼 재배), 닭 기르기 등 다양한 농사체험이 가능합니다.

뉴스사천 주말농장에서 ‘삶의 새로운 재미’를 찾으실 분, 기다리겠습니다!!!

-아 래-
1. 텃밭 위치 : 사천시 용현면 선진리 연호마을과 신복리 일대 200평
2. 가구당 기본 분양면적 : 10평
3. 분양기간 : 2011년 4월 ~ 2012년 2월
4. 참가비 : 5만원
5. 참가대상 : 사천시민 누구나(신청이 빠른 순서대로)
6. 모집기간 : 4월15일(금요일) 저녁6시까지
7. 첫 모임 : 4월16일 오후2시, 뉴스사천 사무실
8. 그 외 문의 : 주말농장 운영팀(855-4042)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