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산업대 생명자원과학대학 1호관 세미나실에서 열려

진주산업대학교 김조원 총장
12일 오후6시30분 생명자원과학대학 1호관 세미나실에서 김조원 총장의 특강이 열렸다.

이번 특강은 ‘명품인생 어떻게 만들 것인가’라는 주제로 진주산업대학교 산업․벤처창업대학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김 총장은 명품인생을 사는 것에 대해 두 가지로 설명했다. 첫째 “자기생각을 나타낼 수 있는 일을 하는 사람” 둘째 “일을 통해서 사회적으로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 하는 사람”이라고 했다.

“자기생각을 나타낼 수 있는 일을 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노력해서 취미와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일을 찾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일을 통해서 사회적으로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 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는 남의 단점을 보지 말고, 원칙에 충실해야 하고, 국제적인 예의범절을 지켜야 한다”라고 했다.

“자신이 세운 원칙을 지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다면 자연히 다른 사람이 나에게 좋은 느낌을 가지게 되고 이것이 명품인생이라고 생각한다” 라며 특강을 마무리 했다.

특강 이후 열린 간담회에서 김 총장은 “산업대의 일반대 전환 문제 등 학교의 외부환경이 많이 어려워진 것은 사실이지만 어렵다고 여기서 포기해선 안 된다”며 “보다 나은 교육서비스와 지역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교육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 및 전 구성원이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