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지역발전협의회(위원장 최인생)는 15일 남일대리조트에서 ‘경남 사천의 항공 해양레저 관광 발전 전략제언’ 및 ‘사회적 기업의 활성화를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워크샵을 한다.

이번 워크샵은 두 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날 대한민국항공회 이수열 상무이사가 '사천의 항공 해양 레저 관광 발전 전략 제언'이라는 주제로 발제하고, 서울시립대학교 김태영 교수가 '사회적 기업의 활성화를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에 대해 주제발표한다. 주제 발표 후에는 위원회 소속의 배병룡, 김형래, 박시현 위원이 토론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워크샵에는 사천시 지역발전협의회 위원들뿐만 아니라 시 관계공무원, 전 읍면동장, 전 읍면동 이통장협의회 회장단, 새마을 남․녀지도자 회장단도 참석한다.

사천시 지역발전협의회는 2004년 9월 사천시 지역혁신분권협의회로 설치되었다가 2009년 10월 사천시 지역발전협의회로 명칭이 변경되었으며, 위원은 지역정책에 대한 이해를 갖춘 지역전문가와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들로 구성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샵을 통해 앞으로 시가 나아가야 할 항공 해양산업의 발전 방향과 사회적 기업을 위해 시가 해야 할 역할에 대한 방안을 모색하여 더욱 나은 시의 발전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