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까지, 행정인턴 15명, 일자리 사업 26명 모집

사천시가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보장을 위해 장애인 복지 일자리 참여자와 장애인 행정도우미를 모집하고 있다.

장애인 일자리 참여대상자는 오는 20일까지 26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내년 1월부터 9개월간 주11시간(월44시간)근무하게 된다. 월 보수는 20만원(산재보험 가입)이다.

근무내용은 우편물분류, 도서관사서보조, 디앤디케어, 복지기관업무 보조, 관공서청소도우미, 보육시설도우미 등으로 중증장애인과 여성장애인에게 가산점을 부여해 채용한다.
 

한편 장애인 행정도우미는 오는 20일까지 15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근무기간은 내년 1월부터 1년간 월요일에서 목요일까지 1일 8시간 근무한다.

장애인 복지관련 업무보조로 각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에서 근무하게 된다. 임금은 월 855천원(4대보험본인과 사업자부담금 포함) 이다.

18세 이상 보조인 없이 업무수행이 가능한 장애인으로 장애인복지카드와 재산세증명원 등 기타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장애인은 가산점이 부여된다.

단, 기초생활 수급자는 행정도우미로 참여시 기초생활 수급권이 취소될수 있으므로 신청 시 참고해야 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사천시청 주민생활지원과 장애인복지담당(☎831-262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