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일부터 10일까지 지원자 접수

27일 경남교육청은 사천 용산초등학교 등 도내 초등학교 23곳, 중학교 6곳, 고등학교 6곳에 대해 초빙형 교장공모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제 지정 학교는 5월3일부터 10일까지 지원자를 접수하며 지원자가 없을 경우 13일까지 재공고한다.

1차 심사에서 3배수를 선정하고 2차 심사에서 2명을 교육감에게 추천하며 최종적으로 교육감이 1인을 선정해 교육과학기술부장관에게 임용 제청하게 된다.

이번에 공모하는 35곳의 학교는 2010년 8월 31일 기준으로 교장 결원 학교 68개교의 51%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초빙교장공모 심사위원 선정에 있어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가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공모제 지정학교 명단

초등학교: 창원 신등초, 마산 안계초, 광려초, 구암초, 진주 동진초, 진해 대야초, 통영 남포초, 사천 용산초, 사남초, 김해 생림초, 주석초, 밀양 초동초, 거제 능포초, 양산 동산초, 함안 외암초, 호암초, 창녕 길곡초, 남해 고현초, 하동 쌍계초, 횡천초, 함양 위성초, 합천 쌍백초, 영전초

중등학교: 창원 반송여중, 마산 합포여중, 진해 동진여중, 김해 내동중, 거제 계룡중, 양산중앙중, 창원신월고, 진주고, 진주기계공고, 진양고, 김해경원고, 김해건설공고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