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첫째 주 소식

사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물김치 담그기’ 봉사

사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분과장 김미향)가 1일 취약 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여름 나기 건강 밥상, 아삭아삭 열무 물김치 담그기’ 봉사를 했다.

이날 노인분과 위원들은 주사랑 노인요양센터에서 물김치를 담그고 계란, 조미김과 함께 취약 계층 120세대에 전달했다.

노인분과는 비타민이 풍부한 열무물김치가 올여름을 건강하게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김미향 노인분과장은 “더워지는 날씨에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가 '물김치 담그기' 봉사 활동을 했다.(사진=사천시)
사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가 '물김치 담그기' 봉사 활동을 했다.(사진=사천시)

사천해경, 제68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사천해양경찰서(서장 옥현진)가 5일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공헌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사천 호국공원 충혼탑을 찾아 추념식을 가졌다.

이날 추념식은 서장과 각 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호국선열의 숭고한 희생 정신에 대해 묵념을 한 뒤 헌화와 분향 순으로 진행됐다.

옥현진 서장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분들의 정신을 이어받아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해양경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충일 추념식 모습.(사진=사천해양경찰서)
현충일 추념식 모습.(사진=사천해양경찰서)

고향사랑기부제 첫 부부 고액 기부자 탄생

사천 곤양면 출신 사업가인 배유수, 제남순 부부가 2일 사천시청을 방문해 고향사랑 기부금 각각 200만 원, 300만 원을 기부했다.

이들 부부는 각각 경남 진주시 금산면에 있는 배관, 냉·난방 공사업 ㈜평화환경, ㈜이엔디를 운영하고 있다.

배유수 ㈜평화환경 대표이사는 사천시 고향사랑기부제의 고액 12회 기부자, 제남순 ㈜이엔디 대표이사는 13호 기부자가 됐다.

이들은 “고향사랑기부제로 조금이나마 고향 발전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사천시를 위해 언제든지 고향사랑 기부를 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배유수 (주)평화환경 대표이사, 제남순 (주)이엔디 대표이사.(사진=사천시)
배유수 (주)평화환경 대표이사, 제남순 (주)이엔디 대표이사.(사진=사천시)

사천시 보건소, ‘찾아가는 건강 증진 프로그램’

사천시 보건소가 2일 ‘찾아가는 건강 증진 프로그램(1회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어업인 건강 증진 사업의 하나로, 경상남도 병원선과 함께 도서 지역인 저도, 마도 어업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시는 건강 취약지인 도서 지역의 현황을 파악하고 도서 지역 어업인의 건강 관리를 위해 3회에 걸쳐 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2회차는 7월, 3회차는 8월에 운영될 예정이다.

1회차는 어업 작업으로 인한 직업성 질환(근골격계) 예방과 운동법을 교육했다. 2회차는 치매 선별 검사와 치매 예방 교육, 3회차는 만성 질환 예방 관리 교육, 건강 생활 실천 홍보와 캠페인 등을 할 예정이다.

사천시 보건소가 '찾아가는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사천시 보건소)
사천시 보건소가 '찾아가는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사천시 보건소)

사천소방서, 2023년 119 청소년단 발대식 개최

사천소방서(서장 서석기)가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2023년 119 청소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천소방서 119 청소년단은 사천중학교, 삼천포초등학교, 도담도담 어린이집, 선진 유치원 4개의 청소년단으로 구성돼 있다. 단원 120명과 지도교사 5명이 참여한다.

소방서는 △119 청소년단 임명장 수여와 선서문 낭독 △119 청소년단 소개 동영상 시청과 소방 안전 교육 △119 청소년단 발전 방안 토의와 홍보물 배부 등으로 발대식을 진행했다.

김택용 예방안전과장은 “올 한 해 119 청소년단 활동으로 많은 것을 배우고 지역 사회에서 안전 문화를 이끄는 청소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천소방서가 119 청소년단 발대식을 가졌다.(사진=사천소방서)
사천소방서가 119 청소년단 발대식을 가졌다.(사진=사천소방서)

사천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장애학생 성교육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옥)의 특수교육 지원센터가 6월 1일부터 9월 22일까지 사천 관내 초·중·고등학교 중 프로그램을 신청한 특수 학급을 대상으로 ‘2023 찾아가는 장애학생 성교육’을 한다.

성교육 전문 강사가 특수 학급을 찾아가 몸의 이해, 사춘기 몸의 변화, 성폭력 예방 교육, 위생교육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을 한다. 다양한 교구를 활용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김영옥 교육장은 “이번 교육으로 특수교육 대상 학생이 밝고 안전한 생활과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학생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사진=사천교육지원청)
학생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사진=사천교육지원청)

나라사랑 태극기 나눔 캠페인

한국자유총연맹 사천시지회 청년회(회장 강수익)가 현충일을 앞두고 4일 탑마트 사천점 앞에서 ‘나라사랑 태극기 나눔 캠페인’을 했다.

이날 10여 명의 회원들은 시민들에게 태극기 250개를 나누어주고 현충일 태극기 조기 게양을 독려했다. 태극기 블록과 태극기 열쇠고리도 함께 배부했다.

한국자유총연맹 사천시지회는 매년 태극기 나눔 행사를 하고 있다.

강수익 회장은 “순국선열의 애국정신과 희생을 기억하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슴에 새기는 계기를 만들자는 뜻을 담아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한국자유연맹 사천시지회가 시민들에게 태극기를 나눠주고 있다.(사진=사천시)
한국자유연맹 사천시지회가 시민들에게 태극기를 나눠주고 있다.(사진=사천시)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