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읍 자원봉사회, 밑반찬 자원봉사
사천읍 자원봉사회(회장 강민정)가 10일 저소득 부자(父子)가정과 어려운 가정 19세대에 밑반찬을 지원했다.
이날 자원봉사회원들은 들깨야채볶음 등 4종의 반찬을 조리해 대상 가정을 방문했다.
강민정 회장은 “최근 치솟은 물가로 저소득층은 더욱 힘든 날을 보내고 있다”며 “우리의 작은 봉사활동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읍 자원봉사회는 매월 정기적으로 밑반찬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그 외에도 명절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수산업 경영인 사천시 부녀회, 이웃 돕기 성금 기부
한국 수산업 경영인 사천시 연합회 부녀회가 삼천포항 수산물 축제에서 부스를 운영해 얻은 수익금 50만 원을 11일 기부했다.
한국 수산업 경영인 연합회는 수산업 경영인들의 자주적인 협동체로, 회원들의 친목을 도모하고 어업의 여론 조사와 봉사 사업을 하는 단체다.
이번에 기부된 성금은 사천시와 경상남도 사회복지 공동 모금회가 협약해 추진하는 ‘희망나눔 4000 이웃사랑’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복지 사각 지대에 놓인 생계 곤란 세대의 생계비, 의료비, 집수리 사업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천시 새마을부녀회, 지역아동센터에 과일 전달
사천시 새마을부녀회(회장 이향선)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에서 소외되기 쉬운 아동들을 지원하기 위해 관내 지역아동센터 7개소에 과일을 전달했다.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토마토, 포도, 바나나 등 제철 과일을 직접 구입하고 씻어 포장해 ‘컵 과일’을 만들었다.
한편, 새마을부녀회는 2019년부터 매년 지역아동센터에 ‘컵 과일’을 전달하고 있다. 그 외에도 계절 김치 나눔 사업, 고추장 나눔 사업, 저공해 재생 비누 사업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사천읍교회, 지역 청소년 후원 물품 전달
사천읍교회(김영성 담임목사)가 사천YWCA(회장 구영화)에 초등학생 1명의 후원금과 1800개의 구충제를 물품 등 380만 원 상당을 11일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사천읍교회 교인들이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기 위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이다. 사천YWCA는 한 아동의 눈 치료와 학업을 위해 후원금을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사천YWCA는 사천시지역아동센터와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구충제를 전달했다.
강류안 사천YWCA 사무총장은 “사천읍교회에서 좋은 일에 써 달라며 후원금과 물품을 전달해 왔다”며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을 발굴하고, 나눔까지 함께 연계했다”고 말했다.

사천 관내 경로당에 투척용 소화기 보급
사천소방서(서장 서석기)가 사천 관내 어르신들의 소방안전을 위한 맞춤형 시책으로 투척용 소화기와 미니확성기 보급에 나섰다.
사천소방서는 어르신들의 생활공간인 경로당을 방문해 화재 시 원활한 대처를 위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투척용 소화기를 배부하고 있다. 또한 화재 발생 시 주변에 쉽게 알릴 수 있도록 미니확성기를 설치·보급하고 있다.
서석기 서장은 “어르신들이 사용하기에 편한 투척용 소화기 등을 설치해 화재 시에 원활한 대처를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려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3 벌용동민 행복 힐링 걷기 대회’ 개최
사천시 벌용동 체육회(회장 오영주)가 14일 사천 실내 수영장 일원에서 ‘2023년 벌용동민 행복 힐링 걷기 대회’를 열었다.
이날 걷기 대회에는 19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사천 실내 수영장 앞 야외 농구장에서 출발해 저수지 밑 용두공원 다리를 반환해 돌아오는 4km를 걸었다.
체육회는 참가자들이 충분한 사전 운동을 하도록 안내하고, 걷기 코스에는 안전 요원을 배치했다. 또한, 참가한 시민들에게 기념품과 생수를 나눠주고 행운권 추첨 행사도 진행했다.
오영주 회장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에 감사를 전한다”며 “특히 안전사고 없이 행사를 마무리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