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도서관, ‘가정의 달’ 독서문화진흥행사 풍성
21일 초전공원서 로프 매듭, 해먹 설치, 밧줄놀이 체험도

[뉴스사천=정인순 기자]]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사천시어린이도서관이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는 독서문화진흥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책 숲에서 가족과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작가 강연, 독서문화, 체험,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먼저 독서문화행사로 가족 주제 도서 대출 행운 이벤트를 비롯해 재미있는 책을 선생님과 함께 읽는 ‘동화동무씨동무’, 흥미진진 영화 <알라딘>을 상영하는 '일요시네마', 블라인드 책 대출 프로젝트 ‘비밀 책을 펼쳐봐’ 등을 운영한다.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행사로 마크라메 만들기, 가족과 함께하는 숲놀이·밧줄놀이, 아이오딘 반응을 이용해 비밀편지를 써보는 과학이 있는 날, 도서관에서 떠나는 봄날 북크닉이 기다린다.

마크라메 만들기는 부모·자녀 2인 1팀으로 매주 일요일 10시에 도서관 2층 시청각실에서 열린다. 회당 5가족이 참여할 수 있으며 재료비는 별도다.

숲놀이·밧줄놀이는 가족회원 30명을 대상으로 5월 21일 초전공원에서 열린다. 로프 매듭법, 해먹 설치, 신나는 밧줄놀이로 진행된다.

과학이 있는 날은 5월 31일 초등1~3학년 12명을 대상으로 아이오딘 반응을 통해 물질의 기본 입자와 원자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 추천도서와 함께 보드게임, 돗자리를 대여해 주는 봄날 북크닉은 5월 한달간 하루 5팀씩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어린이도서관 로비에서는 북큐레이션 <무지개 책 상상 속으로>, <에너지 충전> 그림책 원화 전시도 열린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문의는 사천시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055 831-2966)로 문의하면 된다.

사천시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이 함께 어우러져 즐겁고 신나게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