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구매보조금·농어업인수당·탄소중립포인트

전기자동차 구매 보조금 지원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사천시가 친환경 전기자동차 구매 보조금을 지원한다. 

시는 올해 43억 원을 투입해 전기승용차는 최대 1280만 원 이하, 전기화물차(소형)는 최대 1800만 원 이하를 지원하며, 차종별 차등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1개월 이상 연속해 사천시에 주소를 둔 시민과 사천시 소재 법인, 기업체, 공공기관 등이다. 전기자동차 구매지원 대상차량과 지원금액은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www.ev.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 전기승용차는 2년, 전기화물차는 5년 동안 2대 이상의 동일 차종 차량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보조금이 지원되지 않는다.

문의: 환경보호과(831-2769) 또는 통합콜센터(1661-0970)          

농어업인수당 신청

사천시가 3월 2일부터 4월 14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농어업인수당 신청을 받는다.

신청대상은 2022년 1월 1일 이전부터 계속해 사천시에 거주하면서 농업·임업·어업경영체에 등록해 농어업에 종사하는 경영주 및 공동경영주 등이다. 공동경영주는 수당 신청일까지 공동경영주로 등록하면 신청대상자가 된다.

수당 지급대상자는 2023년 10월까지 농어업·농어촌 관련 공익기능 증진 교육 이수, 마을 공동체 활동에 참여해야 한다. 미이행시 지급금액은 환수된다. 

 시는 적격여부 심사를 거쳐 지급대상자로 확정한 경영주와 공동경영주에게 각각 연 1회 30만 원 씩 사천사랑상품권을 7월 중에 지급한다.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자 모집

사천시가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에 참가할 운전자를 모집한다.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는 자동차 주행 거리 감축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다.

모집 기간은 3월 3일까지이며, 모집 대수는 107대다. 시는 참여기준 중 감축량에 따라 연간 최대 10만 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누리집(https://car.cpoint.or.kr/)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차종 확인이 가능한 차량 전면 사진과 누적 주행거리가 표시된 계기판 사진을 전송된 문자 URL에 등록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