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출향인들에게 사천 향우인증 발급
시민과 동일한 관광시설 할인 감면 혜택

사천시가 사천 향우인증을 발급한다. 사진은 향우인증 예시.
사천시가 사천 향우인증을 발급한다. 사진은 향우인증 예시.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사천시가 사천 출신 출향인들에게 ‘사천 향우인증’을 발급한다. 사천향우인증 발급은 출향인들의 고향 방문을 유도하고, 정서적 유대감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신청 대상은 가족관계의 등록에 관한 법률에 따른 등록기준지 또는 주민등록법 제6조에 따른 주민등록이 사천시에 있었던 다른 지역 거주자이다. 출향인의 배우자와 직계비속도 포함된다.

발급 신청은 방문 접수 또는 우편 접수가 가능하며, 신청인의 편의를 위해 출향인 단체에서 신청서를 모아서 대리 신청도 가능하다.

향우인증 소지자는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 사천바다케이블카, 비토국민 여가캠핑장,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 아라마루 아쿠아리움 등을 이용할 경우 사천시민과 동일한 할인·감면 혜택을 받게 된다.

사천첨단항공우주과학관은 50% 할인,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은 입장료 면제와 20% 할인, 비토국민 여가캠핑장과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은 각각 20% 할인된다. 그리고, 사천바다케이블카는 5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시는 물론 재경향우회를 비롯한 지역 향우회를 대상으로 향우인증 발급 홍보에 나섰다.

사천시는 “사천시 발전을 위해 변함없는 애향심을 보여준 사천 출향인들을 예우하고 출향인과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향우인증을 발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변치 않는 고향사랑 실천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