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한국 콘텐츠 산업의 전망과 과제’ 주제로 강연
‘1인 미디어’ 꿈꾸는 여고생들에 진로 방향 알려

지난 4일, 사천여고를 찾아 ‘한국콘텐츠산업의 전망과 과제’를 주제로 강연하는 조현재 한국콘텐츠진흥원장 모습. (사진=사천시 )
지난 4일, 사천여고를 찾아 ‘한국콘텐츠산업의 전망과 과제’를 주제로 강연하는 조현재 한국콘텐츠진흥원장 모습. (사진=사천시 )

지난 4일, 사천시가 사천여고 콘텐츠 크리에이터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을 초청해 특강을 열었다.

이번 특강에서 조현래 원장은 ‘한국 콘텐츠 산업의 전망과 과제’란 주제로 K-콘텐츠, 세계인의 일상, 콘텐츠 산업의 미래, 콘텐츠 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전략, 창의인재와 콘텐츠 산업 등을 알렸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특강이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학생들의 진로 방향과 이해를 돕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사천에서도 1인 미디어 시대를 이끌어갈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여고는 2022학년도부터 콘텐츠 크리에이터과 2개 반을 만들어 기획, 연출, 촬영, 편집, 홍보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으로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 전문가를 키워 내는 것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천시는 또 조 원장이 특강에 이어 사천시 주요 관광개발 사업장을 둘러보고 사천시의 관광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사업 전망에 관한 의견교류와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