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태 사천문화재단 새 대표이사 취임
상태바
김병태 사천문화재단 새 대표이사 취임
  • 강무성 기자
  • 승인 2022.09.0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만의 특색 있는 브랜드 키워 가겠다”
박동식 사천시장(사천문화재단 이사장)은 9월 1일 오후 4시30분께 사천시청 6층 열린민원실에서 신임 김병태 사천문화재단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박동식 사천시장(사천문화재단 이사장)은 9월 1일 오후 4시30분께 사천시청 6층 열린민원실에서 신임 김병태 사천문화재단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사천문화재단 새 대표이사에 김병태(62년생) 전 경남문화예술진흥원 경영기획본부장이 취임했다.

박동식 사천시장(사천문화재단 이사장)은 9월 1일 오후 4시30분께 사천시청 6층 열린민원실에서 신임 김병태 사천문화재단 대표이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김 대표이사는 사천시 용현면 출신으로 용남고등학교와 경상대학교를 졸업했다. 경남도민일보 편집국장 등 언론인으로 활동한 경력이 있다. 그는 경남문화재단 사무처장(2010년 7월~2013년 6월)과 경남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교육센터장, 문화예술본부장, 경영기획본부장(2013년 7월~2022년 3월) 등 문화·예술 분야 지원과 경영 실무에 다년간 실무 경험이 있다.

김병태 신임 대표이사는 “경남문화재단과 경남문화예술진흥원에서 10년 정도 활동한 경험과 역량을 발휘해 시민이 즐겁고 행복한 문화재단으로 만들고 싶다. 재단의 비전과 전략을 달성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그는 "사천시만의 특색 있는 브랜드를 개발하고 알려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장단기 계획을 세워 문화예술 진흥과 발전에 초석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시장님의 시정 철학에 맞게 재단의 구체적인 방향성을 설정하고, 여러 프로젝트를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동식 시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서비스와 시민이 원하는 문화정책 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문화사업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의 문화예술 진흥과 문화정책 발전을 위해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