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사천=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전환기교육 ‘skill-up’은 직업적 욕구를 가진 장애인들이 학교 교육을 마치면서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설정하고, 자립해 가는 과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성인이 되어 사회생활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진로교육 및 직업탐색 활동, 자기주장 및 자기옹호, 기술습득 훈련 등으로 성공적인 취업 준비 교육을 합니다.

매년 4월~12월까지 관내 고등학교 특수학급 2~3학년 10명을 대상으로 △자기주장 및 자기 옹호 능력 향상 △직업에 대한 인식 및 탐색 △적성 찾기 간접 경험 △자립 시 필요한 경제이론교육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의사결정 과정 등 적성발견과 진로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복지관에서는 학교생활을 마치고 진로를 결정하는 준비 과정에 자기 이해, 진로와 직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취업을 위한 실전 위주로 꾸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대학교 탐방’을 주제로 경상국립대학교를 방문해 학교 홍보영상 시청, 캠퍼스 라운딩 등으로 진로 선택(진학)에 대한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환기교육 ‘skill-up’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나 자세한 문의는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통합재활지원팀(055-830-5519)으로 문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