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여성회, 사천지역 여성 글쓰기 강좌 수강생 모집
6월 8일부터 한 달간 글쓰기 수업…11월 문집 발간

사천여성회(대표 여명순)가 ‘함께 만드는 수다’라는 주제로 2022 사천지역 여성을 위한 글쓰기 강좌를 마련했다.
사천여성회(대표 여명순)가 ‘함께 만드는 수다’라는 주제로 2022 사천지역 여성을 위한 글쓰기 강좌를 마련했다.

[뉴스사천=윤경신 시민기자] 사천여성회(대표 여명순)가 ‘함께 만드는 수다’라는 주제로 2022 사천지역 여성을 위한 글쓰기 강좌를 마련했다.

사천여성회는 6월 8일부터 7월 6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함께만드는협동조합언니네’(벌리6길 98)에서 권영란 작가를 초청해 글쓰기 수업을 진행한다.

글쓰기 강좌는 동네 여행기와 '동네 사람 인터뷰하는 법' 강의, 워크숍 등 총 5회로 진행한다. 권영란 작가는 지역 언론인 출신으로 지역 곳곳의 이야기를 담은 <남강오백리 물길여행>, <시장으로 여행가자> 등 책을 펴낸 바 있다.

사천여성회는 글쓰기 강좌를 마친 뒤 소모임을 구성해 꾸준히 글쓰기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여성회는 글쓰기 수업을 바탕으로, <사천 여성들이 사천을 사랑하는 법>이라는 문집을 출간한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은 6월 5일까지이며, 모집 인원은 선착순 30명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2022년 공동체 활동지원 주민공모사업의 지원을 받았다.

여명순 대표는 “사천에는 결혼과 직장 등의 이유로 타 지역에서 온 분들이 많다. 타향에서 살아가면서 느꼈던 일상을 글쓰기를 하면서 소통하고 공감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우리 동네의 가치를 알아갈 수 있도록 지역탐방 글을 써보고, 지역에서 여성들이 살아가는 진솔한 이야기를 묶어 문집을 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글쓰기 강좌 참가 신청·문의: 사천여성회(010-4543-9573)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