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풍성한 청소년 문화축제’ 뜬다
상태바
가정의 달 5월…‘풍성한 청소년 문화축제’ 뜬다
  • 정인순 인턴기자
  • 승인 2022.05.0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 복지‧청소년 재단, 라온제나 등 행사 기획
사진=사천시 복지ㆍ청소년재단 제공
사진=사천시 복지ㆍ청소년재단 제공

[뉴스사천=정인순 인턴기자] 사천시 복지ㆍ청소년재단이 가정의 달을 맞아 풍성한 청소년문화축제를 기획하고 있다.

먼저, 5월 14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라온제나’ 행사를 수련관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다. ‘라온제나’는 ‘즐거운 나’란 뜻의 말이다. 즐겁고 행복한 자신 만들기가 행사의 취지다. 사전 신청자들에게 제공된 체험키트(물고기비누만들기, 공기압력자동차만들기, 마크라메 볼펜만들기, 색깔이 변하는 머그컵 만들기)를 이용해 참여하며, 영상을 통해 집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선한 댓글, 돌발퀴즈, 경품퀴즈, 인증샷 등)와 참가자 본인들이 직접 촬영한 방구석 콘서트를 준비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사진=사천시 복지ㆍ청소년재단 제공
사진=사천시 복지ㆍ청소년재단 제공

5월 21일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다함께 놀까?’ 축제를 진행한다.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동시에 펼져진다. 각 행사장에서는 참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놀이체험(카프라, 뉴스포츠, 퍼즐, 보드게임 , 레크리에이션 등)을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미션 달성 시 푸짐한 선물도 받게 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환경을 생각한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실천에 의미를 두고 기획되었다. 재단은 쓰레기 없는 축제를 위해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 종량제 봉투를 나눠줄 예정이다. 선물을 봉투에 담아가도록 하기 위해서다.

청소년수련원 김재준 관장은 “이번 문화축제를 통해 그동안 침체 되어 있던 청소년 문화행사의 활성화와 청소년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청소년수련관(055 831-45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