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꽃 피는 정원 가꾸기≫ 개정판 나와
경남 사천서 1200평 남짓 생태 정원 가꿔

 경상국립대학교 출판부가 최근 정계준 명예교수의 ≪365일 꽃 피는 정원 가꾸기≫ 개정증보판을 펴냈다.
경상국립대학교 출판부가 최근 정계준 명예교수의 ≪365일 꽃 피는 정원 가꾸기≫ 개정증보판을 펴냈다.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경상국립대학교 출판부가 최근 정계준 명예교수의 ≪365일 꽃 피는 정원 가꾸기≫ 개정증보판을 펴냈다.

이 책은 정계준 교수가 지난 수십 년간 직접 정원을 가꾸면서 얻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쓴 것이다. 실제로 정 교수는 경남 사천시에 400여 종에 달하는 수목들의 천국인 1200평 남짓한 생태 정원을 가꾸고 있다.

이 책 개정증보판에서는 아파트가 대세인 우리나라 주거 실정에 맞춰 실내에서 키울 수 있는 반려식물에 대한 내용을 추가했다. 실내식물의 기본적인 재배 방법은 물론, 인기 좋은 실내식물과 맞춤 관리법을 상세하게 설명한 것이 특징이다. 

이 책은 나만의 정원을 만드는 방법에서부터 명품 조경수 고르는 법, 집 정원에 피해야 할 나무, 소나무 손질법, 녹차 만들기 등 초보자를 위한 정원 가꾸기의 다양한 팁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가정 정원에 심기 좋은 조경수 260종과 꽃밭에 심기 좋은 초화 255종 등 모두 510여 종을 선별하여 번식 방법, 개화기, 식재 적지 등 기본적인 재배 방법을 별도 부록으로 추가했다.

책은 자연풍경식, 정형식, 절충식, 생태 정원 등으로 정원의 형식을 분류하고 한국 정원, 중국 정원, 일본 정원, 서양 정원 등을 다양한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그런 다음 정원을 만드는 조건과 규모, 비용 등을 설명하고 정원 설계, 시공 시기, 구성 요소 등 정원 꾸미기 실제를 차례로 보여준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