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 채용‧친인척 관계나 비리 여부 확인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태정)이 11월 26일 한국경영인증원 주관 2021년 공정채용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태정)이 11월 26일 한국경영인증원 주관 2021년 공정채용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뉴스사천=이영현 인턴기자]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태정)이 11월 26일 한국경영인증원 주관 2021년 공정채용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한국경영인증원은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제외하고, 직무능력 중심으로 채용한 공공기관에 ‘공정채용 우수기관’으로 선정하고 있다.

공단은 공정채용을 위해 편견을 유발할 수 있는 신체조건이나 출신 지역, 가족관계 등을 사전에 배제하는 블라인드 채용을 준수하고 있다.

이 밖에 면접관과 응시자가 친인척일 경우 상호 배제·기피 제도를 의무화하고 매년 신규 채용자를 대상으로 친인척 관계나 비리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이때, 친인척이라고 해서 반드시 비리가 있는 것은 아니기에 친인척 여부 자체는 기록해 남기고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있다.

박태정 이사장은 “직무능력과 무관한 불공정한 채용은 우수인재 선발기회를 박탈해 조직의 경쟁력을 약화시키는 요인으로 철저히 경계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채용에 있어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