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로 대면행사는 '취소' 
온라인으로 다양한 이벤트·경품 행사 

사천시농업한마당 축제 모습
사천시농업한마당 축제 모습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제13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가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다. 

사천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표 가을 축제인 2021 사천에어쇼와 고려현종대왕축제를 취소한 바 있다. 농업한마당축제는 대면 행사는 취소하고, 비대면 이벤트·특판 행사는 공식 블로그와 SNS를 통해 일부 진행한다. 

이번 농업한마당축제는 ‘사천농업의 꿈 하나 되어 미래로’라는 주제로 홍보영상 공모전, 온라인 개막식, 농산물 특별할인 행사, SNS 이벤트 등 다채로운 참여 행사로 펼쳐질 예정이다. 

메인행사인 개막식은 10월 28일 오전 10시에는 축제 개막식, 홍보영상 수상자 발표, 유공자 표창, 시청자 골든벨 등을 유튜브 라이브로 실시간 중계한다. 

농특산물 특판행사는 10월 28일 오후 2시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특별 할인 특판 행사를 갖는다. 

축제 포스터
축제 포스터

축제추진위는 오는 21일까지 ‘축제홍보영상 공모전’ 이벤트를 연다.

이번 공모전 이벤트는 여타의 공모전과 달리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를 응원하거나 사천시 농산물를 홍보하는 내용의 20초 내외의 짧은 영상을 SNS에서 업로드하는 것만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전 경품으로는 5000원 상당의 기프티콘 참여상을 비롯한 농협상품권, 농산물꾸러미 등의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 있다.

또한 축제추진위는 SNS 참여이벤트인 온라인 축산사랑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농부패션 인증 이벤트, 5행시대회, 행사참여 인증 이벤트 등 풍성한 경품행사를 마련했다. 

김창현 추진위원장은 “사천시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우리시 농업의 새로운 활로를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온라인 축제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