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교육청-기업·기관 고졸 채용 확대 협약

사천교육지원청과 지역 기업체와 공공기관들이 8월 27일 직업계고 고졸 지역인재 취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사천교육지원청)
사천교육지원청과 지역 기업체와 공공기관들이 8월 27일 직업계고 고졸 지역인재 취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사천교육지원청)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사천교육지원청이 8월 27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직업계고 고졸 지역인재 취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사천시청을 비롯해 사천상공회의소,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발전본부, 경남태양유전㈜, 고성 그린파워㈜, ㈜하이즈항공,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두원중공업㈜, 대동기어㈜, 송월테크놀리지㈜, 한국농어촌공사 사천지사, 농협중앙회 사천시지부 등 지역 대표기업과 기관 인사담당자가 참석했다.

교육계에서는 사천 관내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 교장 등이 참석해 사천지역 직업계고 고졸 지역인재들이 사천시와 사천지역 대표 기업으로 취업할 수 있는 확대 방안을 모색했다. 

이들은 우수한 지역인재들이 사천지역에 뿌리내려 지역을 성장시킬 수 있는 토양 마련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지역 학교와 기업체·공공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지역인재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한 산·관·학 협의를 정례화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김법곤 교육장은 “사천지역의 공공기관과 대표적인 기업들이 지역 우수인재를 발굴·채용해 관내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지역 사랑과 진로 희망을 꿈꾸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교육지원청에서도 기업과 학교 간 협력체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