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제1기 박물관대학 교육생 모집
상태바
경상국립대, 제1기 박물관대학 교육생 모집
  • 김상엽 기자
  • 승인 2021.08.12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7일부터…역사문화아카데미 등 3개 프로그램
제1기 박물관대학 문화교육과정 안내지.
제1기 박물관대학 문화교육과정 안내지.

[뉴스사천=김상엽 기자] 경상국립대학교 박물관(관장 차영길 교수)이 제1기 박물관대학 문화교육과정을 개설한다.

경상국립대박물관은 9월부터 11월까지 박물관대학 △역사문화아카데미 △지역문화유산탐방 △생활문화체험강좌 3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역사문화아카데미’는 미술 전문가들을 초청해 ‘한국미술과 그림의 문화사’라는 주제로 강연하는 프로그램이다. 산수화, 초상화, 민화, 불화, 사군자, 근현대 미술 등 한국미술의 특징과 흐름을 다룬다. 강연은 9월 30일부터 11월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씩, 총 9회에 걸쳐 진행된다.

‘지역문화유산탐방’은 ‘진주성과 촉석루, 그리고 비봉산’이라는 주제로 진주 지역의 문화유산을 답사하는 프로그램이다. 탐방은 10월 1일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간씩, 총 5회에 걸쳐 이뤄진다.

‘생활문화체험강좌’는 ‘코로나 시대 건강법’이라는 주제로 실습과 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건강, 운동, 차, 음식, 정원 등의 분야를 배운다. 강좌는 10월 27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씩,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인원은 프로그램별로 20명 또는 30명이며, 8월 17~24일 사이에 선착순으로 받는다. 이번 교육은 무료로 진행된다. 18세 이상의 경남도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교육신청서와 개인정보 동의서를 박물관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전자우편(gnumuseum@gnu.ac.kr)으로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누리집(http://museum.gnu.ac.kr)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박물관대학 문화교육과정은 2021년 도민평생학습대학 프로그램의 하나다. 경상남도와 (재)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이 지원한다. 경상국립대박물관은 앞으로 문화교육과정 운영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경상남도 18개 시군별 특성에 맞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도 개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