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마을학교 참가자 25일까지 모집 
사천행복교육지구 누리집에서 신청·접수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법곤)이 사천지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2021년 하반기 사천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참가자를 25일까지 모집한다.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법곤)이 사천지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2021년 하반기 사천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참가자를 25일까지 모집한다.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법곤)이 사천지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2021년 하반기 사천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참가자를 25일까지 모집한다. 

마을학교(메이커 공방)는 사천 관내 지역 주민이 지역의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화, 예술, 체육, 공동체 활동 등 방과후 교육활동을 운영하는 교육공동체를 말한다. 쉽게 말해, 마을의 아이들을 마을 어른이 가르치는 곳이다. 

하반기 마을학교는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 간 운영된다.  이번 하반기 마을학교수업은 지역중심 마을학교 27곳과 토요마을학교(체험농장·마을 등) 6곳, 돌봄형 지역중심 마을학교 1곳(서포 마을학교 사회적협동조합)을 운영한다. 

마을학교 운영 분야는 컴퓨터교실, 천연제품, 공예교실, 전래놀이, 목공, 3D프린터, 치유원예, 요리, 색연필화,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다양하다. 지역중심 마을학교의 경우 축구교실, 동화, 고유 복식문화 체험, 배구, 밴드 수업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체험마을 중심의 토요마을학교는 갯벌체험, 전통음식만들기, 농촌교육 등 체험농장과 체험마을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돌봄형 지역중심 마을학교는 지역 초등학생 학생들을 대상으로 돌봄 활동을 진행한다. 단, 돌봄형의 경우 마을학교가 위치하고 있는 마을 거주 학생들을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수업 희망자는 6월 25일까지 사천행복교육지구 누리집(http://scedu.gne.go.kr/schappy)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 이후 모집인원이 충원되지 않을 경우 각 마을학교에서 방문 접수도 할 수 있다. 

문의: 행복교육센터 830-1526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