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마을학교 참가자 31일까지 모집 
사천행복교육지구 누리집에서 신청·접수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사천교육지원청이 사천지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2021년 사천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참가자를 모집한다. 

마을학교(메이커 공방)는 사천 관내 지역 주민이 지역의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화, 예술, 체육, 공동체 활동 등 방과후 교육활동을 운영하는 교육공동체를 말한다. 쉽게 말해, 마을의 아이들을 마을 어른이 가르치는 곳이다. 

올해는 지역중심 마을학교 28곳과 토요마을학교(체험농장·마을 등) 6곳, 돌봄형 지역중심 마을학교 2곳을 운영한다. 마을학교 운영 분야는 캘리, 원예, 축구교실, 목공예, 농구, 사물놀이, 패션디자인, 밴드, 천연염색, 요가, 메이커교육(코딩, 3D 등), 북아트 등 다양하다. 

토요마을학교의 경우 갯벌체험, 딸기체험, 전통음식만들기, 농촌교육 등 체험농장과 체험마을에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돌봄형 지역중심 마을학교(진주주공아파트 작은 도서관, 서포 청소년 문화센터)는 지역 초등학생 학생들을 대상으로 돌봄 활동을 진행한다. 단, 돌봄형의 경우 마을학교가 위치하고 있는 마을 거주 학생들을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이 외에 3월과 6월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추억 쌓기 프로그램, 방과 후와 주말을 이용한 진로체험과 인성교육, 사천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축제 등 행사가 예정돼 있다. 마을교사와 마을학교 운영자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도 진행한다. 

올해 상반기 수업 희망자는 25일부터 31일까지 사천행복교육지구 누리집(http://scedu.gne.go.kr/schappy)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 이후 모집인원이 충원되지 않을 경우 각 마을학교에서 방문 접수도 할 수 있다. 
 

마을학교 위치도.
마을학교 위치도.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