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청소년 업무에 복지 분야 더해
대표이사 응시 서류 22일~26일 접수

사천시청소년수련관 전경.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 전경.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이름을 바꾼 사천시복지·청소년재단이 대표이사 후보를 공개모집한다.
 
복지·청소년재단은 청소년육성재단의 기능을 확대해 시민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발맞추고, 폭넓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최근 조직을 개편했다. 조례 개정으로 임원 중 사무국장 직위를 폐지하고, 대표이사 직위를 신설했다. 이사장은 기존 부시장에서 시장으로 한 단계 급을 올렸다.

또한 재단은 기존 청소년 관련 위탁사업을 포함해 시민 복지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상담복지센터는 기존 청소년, 부모 상담과 교육 업무 외에도 일부 기능과 역할이 늘었다. 사천시 대표 장사시설인 누리원은 복지·청소년재단이 맡아 관리할 예정이다. 

대표이사 후보는 △복지사업 관련 비영리민간단체에서 대표 또는 임원으로 종사한 경력이 10년 이상인 자 △4급 이상 국가 또는 지방공무원으로 재직 중이거나 재직한 경력자 △대학·공공연구기관의 복지분야에서 종사한 경력이 5년 이상인 자 △해당 재단의 임원으로서 자질과 능력을 갖추어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인정하는 자 등이 응모자격이 있다. 

재단 대표이사 응모 서류는 2월 22일부터 26일까지 재단운영실(사천시 문선4길 23 사천시청소년수련관3층  재단운영실)에서 접수한다. 우편 접수는 접수 마감일 오후 6시 도착분까지 가능하다. 면접 등 전형 일시와 장소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문의: 055-831-4502~4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