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센터 3월 15일까지 수강생 모집

사천시평생학습센터 모습.(사진=사천시)
사천시평생학습센터 모습.(사진=사천시)

[뉴스사천=오선미 기자] 사천시평생학습센터가 2월 15일부터 3월 5일까지 2021년도 1학기 학점은행제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학점은행제는 학교뿐 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 전문대학 또는 대학과 동등한 학위를 수여하는 대표적인 개방형 평생학습 제도다.

사천시평생학습센터는 도내 18개 시·군 중 유일하게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을 지자체 자체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수업은 3월 15일 개강해 각 과목별 15주(45시간)과정으로 진행한다.

센터는 사회복지학·상담학·아동학 등 14과목, 225명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과목(사회복지학)과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전공과목(아동학) 등이 개설됐다. 이번 학기부터 운영하는 ‘사회복지현장실습’ 과목은 사회복지 전문학사와 사회복지사2급 자격취득을 위한 필수과목이다.

수강료는 과목당 4만원으로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천시민 누구나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학위 취득의 목적 외에도 사회복지사·보육교사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목 이수, 이미 학위를 소지했지만 새로운 전공을 공부하는 경우 등 다양한 목적으로 학점은행제를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팀(831-259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