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교육청-사천시의사회·약사회 '업무협약'

17일 열린 사천교육지원청과 사천시의사회·약사회 업무협약식 모습.(사진=사천교육청)
17일 열린 사천교육지원청과 사천시의사회·약사회 업무협약식 모습.(사진=사천교육청)

[뉴스사천=고해린 기자] 사천교육지원청과 사천시의사회(회장 한창섭)·약사회(회장 정철웅)가 12월 17일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은 사천교육청 교육장실에서 열렸다.

사천시의사회·약사회는 협약에 따라 학생들을 위한 교육 재능 기부활동을 한다. 사천교육청은 △교육 재능 기부를 통한 올바른 약품 사용 교육, 불법 마약류·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흡연·음주 예방 교육 △창의적 체험활동과 자유학기제 지원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등 3개 분야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됐다.

이날 협약식에서 사천시의사회·약사회는 학생들을 위한 재능 기부 지원과 함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고민해 보기로 뜻을 모았다.

김법곤 사천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올바른 약물 교육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을 만들고, 진로체험 교육 기부 활동으로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천시의사회·약사회는 지역민을 위한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보건소 ‘건강디자인 사업’ 등 지역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