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교육청, ‘예비 학부모 온라인 대학’ 운영
12월 21~24일···교육전문가 강연‧질의응답 등

[뉴스사천=고해린 기자] 내년에 초등학교‧중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학부모들을 위한 특별한 교육이 열린다.

사천교육지원청은 12월 21일부터 24일까지 사천과 경남지역 예비 학부모를 위한 ‘예비 학부모 온라인 대학’을 운영한다. 참여 신청은 12월 17일까지 사천교육청 공고를 참고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예비 학부모 온라인 대학’은 교육의 주체인 학부모들이 자녀교육에 대한 역할을 정립하고, 건전한 교육관을 형성하는 것을 돕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사천, 진주, 김해, 양산, 거제, 통영, 함안, 함양 등 8개 거점학부모지원센터가 공동 기획해 운영한다. ‘슬기로운 학교생활’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교육은 비대면으로 운영된다. 교육전문가와 학교 교사 등이 나서 학교생활 이야기를 들려주고, 학부모들과 질의응답을 나누며 소통한다.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 온라인 대학 홍보문.(사진=사천교육청)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 온라인 대학 홍보문.(사진=사천교육청)

초등학교 학부모를 위한 교육은 12월 21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21일 오전 10~12시에는 『흔들리는 부모 힘겨운 아이』의 저자 이임숙 소장의 강의가 있다. 22일 오전 10~12시에는 『엄마 반성문』의 저자 이유남 서울영문초등학교장의 강의, 오후 7~9시에는 박희란 진주 충무공초등학교 교사 외 1인이 ‘슬기로운 초등학교 생활’을 주제로 강연한다.

중학교 예비 학부모 온라인 대학 홍보문.(사진=사천교육청)
중학교 예비 학부모 온라인 대학 홍보문.(사진=사천교육청)

중학교 학부모를 위한 교육은 12월 23일부터 24일까지다. 23일 오전 10~12시에는 맑은숲아동청소년상담센터 박미자 소장, 오후 7~9시에는 양덕여자중학교 황금주 교장의 강의가 있다. 24일 오전 10~12시에는 진로적성교육연구소 와이즈멘토의 조진표 대표가 강연을 펼친다.

김법곤 사천교육장은 “예비 학부모 온라인 대학으로 학부모님들이 학생들의 학습과 학교생활 적응 등 유익한 정보를 얻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밖에 ‘예비 학부모 온라인 대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천교육지원청(055-830-15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