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공모전
13일까지 접수…사천지역 청소년 대상

[뉴스사천=고해린 기자]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 소속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11월 13일까지 ‘학교폭력예방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학교폭력예방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사진=사천시)
‘학교폭력예방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사진=사천시)

이번 공모전은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한 청소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만 13세부터 24세에 해당하는 사천지역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개인 혹은 5인 이내의 단체로 참가하면 된다. 주제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참신하고 실질적인 아이디어로, 제출된 아이디어는 학교폭력예방 사업 구성에 반영될 수 있다.

접수 방법은 공모전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지참해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이메일(coun7942@daum.net) 접수하거나 방문‧우편(사천시 문선4길 23, 3층) 접수하면 된다.

입상자는 심사를 거쳐 11월 20일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 1팀에는 50만 원, 우수 2팀에는 30만 원, 장려 2팀에는 2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주어진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으로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예방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며 “청소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밖에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55-831-454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