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영상공모전 열어
사전 제작 ‘음원·영상’ 참고···푸짐한 상품 제공

[뉴스사천=고해린 기자]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11월 20일까지 ‘신난다 챌린지’ 가족영상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지친 사천시민들에게 웃음과 활기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신난다 챌린지' 포스터.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신난다 챌린지' 포스터.

공모전 주제는 ‘가족을 웃음짓게 만드는 모든 영상’이며, 사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15~30초 이내의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이번 공모전을 위해 ‘신난다송’ 음원과 농촌모녀편, 중년편, 청춘편 등 3가지 참고영상을 미리 제작했다. 특히 참고영상을 만들어 영상 기획과 촬영에 부담을 가지는 사람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제공하는 ‘신난다송’ 음원을 활용해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이후 영상을 자신의 SNS에 업로드 하고, QR코드로 접속해 구글폼으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공모전 결과는 11월 30일 센터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대상 1명은 100만 원, 최우수상 2명은 50만 원, 우수상 3명은 10만 원의 온누리상품권을 받게 된다. 또한 참가만 해도 개인에게는 2만 원 상당, 10인 이상의 단체에는 5만 원 상당의 치킨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베스트댓글상 5명에게는 2만 원 상당의 베이커리 상품권, 소문내기 이벤트에 참여한 70명에게는 아이스크림 상품권을 제공한다. 

김분자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에 재미있고 기발한 영상들이 많이 접수되길 바란다”며 “신난다 챌린지가 코로나19로 지친 사천시의 모든 가족에게 행복한 추억으로 남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밖에 자세한 내용이나 참고 영상은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sacheon.familynet.or.kr) 혹은 인스타그램(4000family)에서 볼 수 있다. 문의: 055-832-0349.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