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이글스 ‘특별에어쇼’로 사천 하늘 가른다
상태바
블랙이글스 ‘특별에어쇼’로 사천 하늘 가른다
  • 고해린 기자
  • 승인 2020.10.2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오후 1시 유튜브서 '온라인 생중계'
사천 주요 ‘랜드마크’ 촬영도 함께
시민·항공업계 위로, ‘에어쇼 연기’ 아쉬움 달래
삼천포대교 위에서 곡예비행을 하고 있는 블랙이글스. (사진=사천시)
삼천포대교 위에서 곡예비행을 하고 있는 블랙이글스. (사진=사천시)

[뉴스사천=고해린 기자] 블랙이글스가 10월 21일부터 24일까지 사천의 하늘을 수놓는다.

사천에어쇼 추진위원회는 올해 10월 22일부터 25일까지 열릴 예정이었던 ‘공군과 함께하는 2020 사천에어쇼’ 연기의 아쉬움을 달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과 항공업계 관계자들을 위로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블랙이글스는 사천의 주요 랜드마크 촬영과 특별에어쇼를 진행한다.

블랙이글스는 10월 22일 오전 11시부터 12시 사이에 사천의 주요 랜드마크를 촬영할 예정이다. 이날 블랙이글스는 삼천포대교-사천대교-사천시청-항공우주공단 상공을 2회 왕복 비행한다.

블랙이글스의 특별에어쇼는 10월 24일 오후 1시부터 약 30분간 삼천포대교 상공에서 진행된다. 특별에어쇼는 온라인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며, 10월 24일 오후 1시에 유튜브에서 ‘블랙이글스-Black Eagles’를 검색하면 볼 수 있다.

사천에어쇼 추진위원회는 블랙이글스의 비행 장면을 항공 촬영해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블랙이글스는 랜드마크 촬영과 특별에어쇼에 앞서, 10월 21일 오전 11시, 오후 3시에 각각 30분 정도 사전 훈련 비행을 진행할 예정이다. 예비 비행일은 기상상황을 고려해 변경될 수도 있다.

특별에어쇼는 삼천포 대교 인근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켜 관람할 수 있다.

사천에어쇼 추진위원회는 “특별에어쇼로 사진애호가들이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비행에 따른 소음으로 주민들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군 특수비행팀 리더 김창건 소령은 “올해 공군과 함께하는 사천에어쇼가 연기돼 블랙이글스팀도 아쉬움이 많았다”며 “사천시민들에게 특별에어쇼를 보여드리고 위로해드릴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사천에어쇼는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