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교육청, 청렴 사진 공모전

‘2020 사천교육 청렴 사진’ 공모전에서 단체 학생 부문 최우수상을 차지한 용현초의 '각종 비리 날리는 청렴 태풍!'
‘2020 사천교육 청렴 사진’ 공모전에서 단체 학생 부문 최우수상을 차지한 용현초의 '각종 비리 날리는 청렴 태풍!'

[뉴스사천=고해린 기자]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법곤)이 ‘2020 사천교육 청렴 사진’ 공모전을 열어 눈길을 끈다.

청렴사진 공모전은 9월 7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됐다. 공모전은 △개인 △단체 △학생 △교직원‧학부모 4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공모전에는 사천지역 학교 23곳의 365명이 참여했다. 공모전에는 청렴의 의미와 필요성 등을 담은 작품 59점이 출품됐다.

공모전 결과, 학생들의 작품 7개와 교직원·학부모의 작품 5개가 수상했다. 사천초등학교의 <청렴 키가 쑥쑥 자라요>, 용현초등학교의 <각종 비리 날리는 청렴 태풍!>, 사천유치원 학부모의 <함께 만드는 청렴 세상>, 동성초등학교 교직원들의 <청렴한 당신을 응원합니다>가 부문별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최우수 작품들은 10월 5일부터 12일까지 경상남도교육청 2청사 북카페에서 진행된 ‘함께 만들어가는 청렴한 경남교육 전시회’에서 전시됐다. 또한 수상작품은 앞으로 사천교육지원청에서 진행하는 각종 행사와 연수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사천교육지원청은 10월 12일 이후 상장과 부상을 배부할 계획이다. 상장은 행정지원과를 방문해 수령하거나, 방문 수령이 어려운 학교는 ‘찾아가는 행복문서나르미’로 전달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