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가다가센터, 부부 집단상담 운영
신청 20일까지···부부 5쌍 선착순 모집

[뉴스사천=고해린 기자]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분자)가 행복한 부부관계를 위한 집단상담 ‘우리 다시 사랑할까요?’에 참여할 부부를 모집한다.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행복한 부부관계를 위한 집단상담에 참여할 부부를 모집한다. 사진은 홍보문.(사진=사천건가다가센터)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행복한 부부관계를 위한 집단상담에 참여할 부부를 모집한다. 사진은 홍보문.(사진=사천건가다가센터)

이번 상담은 갈등관계에 있는 부부가 정서적 경험을 나누고 친밀감을 형성해 안정적 부부관계가 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행복한 부부관계를 원하는 20대에서 50대 부부다. 

집단상담은 9월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6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상담 내용은 △성인애착유형검사 등으로 부부의 다름 이해하기 △고리(관계패턴) 이해로 정서나누기 △정서표현으로 서로의 마음 이해하기 △부부갈등을 대화로 풀기 등이다. 

사천아동청소년상담센터 ‘마인드톡’의 최은주 대표가 강사로 나서 부부사이의 갈등 해결을 돕는다. 

최은주 대표는 “불안정한 정서적 결합이 부부갈등의 핵심”이라며 “정서 중심 부부치료모델에 기반해 정서를 경험하고 표현함으로써 부부간의 갈등을 풀어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센터는 9월 20일까지 부부 5쌍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 : 055-832-0345, 070-4453-2118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