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캘리그라피 등 프로그램 다채

[뉴스사천=고해린 기자] 사천지역 도서관에서 2020년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사천도서관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홍보문.(사진=사천도서관)
사천도서관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홍보문.(사진=사천도서관)

사천도서관(관장 박인숙)은 ‘성인을 위한 그림책테라피’와 ‘도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성인을 위한 그림책테라피’는 9월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된다. 프로그램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이며, 모집인원은 15명이다. 박송희 책놀이지도사가 강사로 나서 행복, 시선, 기다림, 엄마를 주제로 한 그림책을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눈다. 

‘도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9월 2일부터 11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된다. 프로그램 시간은 저녁 7시부터 9시까지이며, 모집 인원은 20명이다. 프로그램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반으로 직장인들을 위해 저녁에 개설됐다. 

사천도서관 프로그램은 사천도서관 리모델링 공사로 사남면 유천길 214에 위치한 임시관사에서 운영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8월 24일까지 사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박인숙 관장은 “도서관 리모델링 공사와 코로나19로 인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 많이 줄었지만, 주민들을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삼천포도서관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홍보문.(사진=삼천포도서관)
삼천포도서관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홍보문.(사진=삼천포도서관)

삼천포도서관(관장 윤선혜)은 ‘감성 캘리그래피’와 ‘보태니컬 아트-행복한 꽃그림’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감성 캘리그래피’는 9월 8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화요일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자신의 창의성과 개성을 담은 글씨로 한글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게 된다.

‘보태니컬 아트-행복한 꽃 그림’은 9월 10일부터 11월 12일까지 매주 목요일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연필, 색연필 등을 이용해 식물 세밀화를 그릴 수 있다.  

두 프로그램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되며, 모집인원은 15명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삼천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하거나, 전화 또는 방문접수 하면 된다. 강좌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삼천포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프로그램을 축소해 운영하는 만큼, 수강생들은 마스크 착용, 체온 확인 등 생활 속 거리두기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사천도서관(055-853-8408)과 삼천포도서관(055-835-44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