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교육지원청이 2019년도 S2B 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사진=사천교육청)
사천교육지원청이 2019년도 S2B 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사진=사천교육청)

[뉴스사천=고해린 기자] 사천교육지원청이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주관하는 2019년도 S2B 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S2B 학교장터는 행정안전부가 지정·고시한 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이다. 2000만 원 이하의 공사·용역계약, 7000만 원 이하 물품계약 시 활용할 수 있어 소액의 수의계약에 특화됐다. 사용이 간편해 교육기관에서 많이 이용한다.

‘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 상’은 학교장터로 공공기관의 전자조달 거래를 정착시키고 교육기관의 공정하고 청렴한 계약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한 우수 이용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사천교육지원청은 학교별 평균 조달실적, 월평균 학교 이용률, 전년대비 증감률, 교육지원청 실적을 평가한 결과, 전국에서 선정된 16개 교육지원청 중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김법곤 교육장은 “학교장터로 계약업무가 청렴하고 투명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교육지원청은 부상으로 받은 100만 원 상품권을 사천지역 복지시설과 위탁가정에 기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