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꿈드림, 공적 마스크 판매소에 ‘청소년증’ 홍보
상태바
사천 꿈드림, 공적 마스크 판매소에 ‘청소년증’ 홍보
  • 고해린 기자
  • 승인 2020.03.26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사천=고해린 기자]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3월 24일 청소년증 홍보 봉사를 진행했다.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3월 24일 청소년증 홍보 봉사를 진행했다.(사진=꿈드림)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3월 24일 청소년증 홍보 봉사를 진행했다.(사진=꿈드림)

청소년증은 만9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청소년증에는 주민번호가 기재되어 신분확인이 가능하며, 학생증과 주민등록등본 없이 청소년증만으로 공적마스크를 살 수 있다.

꿈드림은 사천 지역 공적마스크 판매소를 방문해 청소년증이 공적신분증임을 알리는 홍보물을 배부했다.

마스크 판매처 관계자는 “청소년증이 공적 신분증이 되는지 궁금했는데 정확히 알게 됐다”며 “작은 선물까지 전해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한편,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준비반을 비롯해 상담지원, 자격증 취득지원, 취업지원, 건강검진, 자기계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만 9세에서 24세에 해당하는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꿈드림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 사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70-8145-8024~5, 832-794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