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27일 귀성객 주차 편의 목적

[뉴스사천=오선미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이 설 명절을 맞아 도민과 귀성객의 주차 편의를 위해 설 연휴 기간 동안 공·사립학교, 교육기관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

설 연휴 기간인 24일부터 27일까지 주차장을 무료 개방하는 곳은 공·사립 초․중․고등학교, 단설유치원, 도서관, 교육지원청 등 808곳이다.

사천지역의 경우, 곤양초, 남양초, 동성초, 사천초, 삼성초, 삼천포초, 용산초, 용현초, 정동초, 축동초, 대방초, 수양초, 사남초, 곤양중, 사천중, 삼천포제일중, 삼천포여중, 서포중, 곤명중, 경남자영고, 곤양고, 삼천포공고, 삼천포중앙고, 사천고, 사천여고, 삼천포고, 삼천포여고, 용남고, 사천도서관, 삼천포도서관, 삼천포학생체육관, 사천교육지원청 등이 주차장을 개방한다.

주차장 개방 여부는 경상남도교육청(www.gne.go.kr) 공지사항과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설공사 등으로 참여가 어려운 학교는 제외됐다.

개방하는 학교(교육기관)의 주차장은 일반 주차장과 달리 주차관리 인력 없이 운영되므로, 이용자들은 긴급한 경우와 차량 보호를 위해 반드시 연락처를 남겨둬야 한다. 이중주차 등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행동은 피해야 한다. 또 학교와 교육기관 시설물을 훼손하지 않고 깨끗하게 사용해야 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많은 귀성객들의 주차난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명절 연휴 기간 동안 더 많은 학교가 주차시설을 개방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