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3훈비, 예비 보라매 61명 배출
상태바
공군 3훈비, 예비 보라매 61명 배출
  • 오선미 기자
  • 승인 2020.01.1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기본과정 첫 수료식 가져

[뉴스사천=오선미 기자] 사천 소재 공군 제3훈련비행단(이하 3훈비)이 지난 1월 8일 20-2차 기본과정 수료식을 갖고 61명의 예비 보라매를 배출했다.

▲ 사천 소재 공군 제3훈련비행단이 지난 1월 8일 20-2차 기본과정 수료식을 갖고 61명의 예비 보라매를 배출했다.(사진=3훈비)

이날 수료한 조종사들은 작년 4월 22일 입과해 우수한 기동력, 낮은 연료 소모율, 높은 안정성 등비행 숙달에 가장 적합한 훈련기로 세계적 인정을 받고 있는 KT-1 기본훈련기로 약 9개월간 실전 비행교육을 받았다.

공군 3훈비는 공군 비행교육체계 중 기본교육과정을 전담하고 있다. 3훈비는 실제 비행환경과 유사한 환경을 제공하는 시뮬레이터, 가상현실(VR) 훈련 시스템 등 첨단 비행교육체계를 갖추고 있다. 

대표로 수료소감을 밝힌 중위(진) 안동근(공사 67기)는 “항상 부모와 같은 마음으로 이끌어주신 교관, 교수님들 덕에 무사히 수료할 수 있었다”며 “매 순간 초심을 잃지 않고, 겸손함과 성실함으로 멋진 정예조종사가 되어 대한민국 영공을 수호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기본과정을 수료한 예비 보라매들은 각자 전투임무기 또는 공중기동기로, 부여된 기종과 임무에 따라 고등비행 훈련과정에 입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댓글을 블라인드처리 하시겠습니까?
블라인드 해제
댓글을 블라인드 해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