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7일까지 총 300명 대상
새 학기 진로진학 설계 지원

[뉴스사천=오선미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이 겨울방학을 맞아 예비 고1, 2, 3 학생들의 알찬 진학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로진학 맞춤형 협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1월 17일까지 토, 일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후 2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이 기간동안 경남교육청 제2청사 2층 경남대입정보센터에서 사전에 신청한 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진학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 스스로 진로와 진학 방법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담은 학생 개인별로 1시간 동안 진행되며,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진로설계 및 탐색, 다양한 대입 전형의 특징을 안내받아 자신에게 적합한 전형을 찾아 학교생활의 효율적인 방법을 모색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상담에는 도내 진학전문가 그룹 교사들로 구성된 대학진학 전문위원단과 경남대입 정보센터 교사들이 함께하며 학생들에게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게 많은 진로 진학 정보를 제공해 줄 계획이다.

참가 학생들에게는 2021. 학생부 위주 전형의 특징 및 준비안내와 대학별 전형 특징, 교육대학 전형 안내, 특별전형인 지역인재전형과 농어촌전형에 대한 지원전략, 2015. 개정 교육과정 이해 등이 수록된 자료집을 제공한다.

이상락 교육과정과장은 “진로진학 협업프로그램이 학생의 자기 주도적 진로 탐색과 진학 준비를 위한 역량 향상에 많은 도움을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학생들이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 희망찬 새 학기를 맞이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