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YWCA 양성평등 공감축제
다양한 공연과 체험 행사 즐겨

▲ 사천YWCA가 5일 삼천포대교공원에서 양성평등축제를 열었다.

[뉴스사천=강무성 기자] 사천YWCA가 지난 10월 5일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양성UP! 평등UP! 행복UP! 공감 축제’를 열었다. 이날 축제는 음악공연, 댄스, 연극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사천YWCA 임원, 실무자, 활동가, 청소년 등 총 16명의 여성들이 노란우산에 ‘YWCA 도약하고 전진하는 여성들의 성장’(도‧전‧여‧성)이라는 비전 선포 퍼포먼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사천YWCA는 이날 도전여성 비전 선포식으로 정의·평화·생명 가치 실천을 다짐했다.

기념식 이후에는 꿈샘지역아동센터 맘마미아 공연, 사천시남성합창단, 프로페셔널 라틴댄스, 사천헤라살사공연단, 칼리오페 색소폰공연, 미세먼지 연극 등이 이어져 좋은 반응을 얻었다. 

▲ 사천YWCA 양성평등축제 모습.

부대행사로는 심리검사‧분노관리 건강대화법 알기, 양성평등을 위한 내 안의 벽 무너뜨리기, 양성평등 포스터 전시, 양말목 공예체험, 파라코드 팔찌 만들기 등 12개의 다양한 부스가 마련됐다.

강류안 사천YWCA사무총장은 “다양한 행사로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기고, 생활 속의 실천을 찾아보자는 취지에서 2019년 사천시양성평등기금 지원을 받아 이번 행사를 열었다”며 “가족 단위로 행사장을 찾아주신 분들과 함께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다음에는 더 나은 행사로 시민들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