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관련 인문학 특강 잇따라 열려
19일 사천아카데미, 20일 사천예총 인문강연

[뉴스사천=고해린 인턴기자] 진정 행복한 삶이란 어떤 삶일까? 행복을 누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사천시민을 위한 행복 특강이 19일과 20일 잇따라 열린다. 

▲ 사천시민을 위한 행복 특강이 9월 19일과 20일 잇따라 열린다.

사천시평생학습센터는 9월 19일 오후 2시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라는 주제로 사천아카데미 제132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는 김재구 경남대학교 스포츠과학과 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김 교수는 척추 건강의 중요성, 일생생활에서 할 수 있는 과학적인 스트레칭 운동법, 100세 시대에 질병 없이 건강하게 사는 삶의 지혜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 교수는 KBS 네트워크 TV, 포커스 경남, MBC 일요포커스, 이슈경남 등의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주요 저서로는 <웰빙보감>, <현대인의 건강생활>, <운동처방론>, <비주얼 운동생리학>, <기능적 운동치료> 등이 있다.

이번 강좌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강좌다. 참석자에게는 추첨으로 온누리 상품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평생학습센터(055-831-2596)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사천시지회(이하 사천예총)는 9월 20일 저녁 7시 김형래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 교수를 초청해 ‘행복한 삶’이라는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갖는다. 김형래 교수는 ‘김형래의 행복 읽기’, ‘재밌는 항공우주 이야기’ 등 칼럼을 뉴스사천에 연재한 바 있다. 

이날 강연은 사천예총 주관 사천시민을 위한 ‘이야기에 삶을 더하다’ 인문학 강연 시리즈 세 번째 특강으로, 남양동 카페 정미소에서 열린다. 사천예총은 예술, 여행,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의 강연회를 분기별로 열고 있다. 

김형래 교수는 행복의 정의, 소소한 즐거움과 행복, 구체적인 삶의 목표와 행복, 소확행(小確幸), 행복한 삶을 위한 관계 회복 등 행복 관련 다양한 이야기와 삶의 지혜를 전해줄 예정이다. 

사천예총 관계자는 “지역민들에게 문화향수와 생활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이번 아카데미를 마련했다”며 “많은 분들이 함께해 행복한 시간을 나눴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예총(010-3889-318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