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창의과학진흥협 업무협약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가 1일 서울대학교에서 (사)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와 드론시장에 필요한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

[뉴스사천=오선미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와 (사)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가 1일 서울대학교에서 드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양 기관은 드론, 인공지능 및 4차 산업혁명 기술의 연구와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산학협력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는 무인기조종과 정비분야 등 항공분야에 관심 있는 일반인과 학생들에게 항공캠퍼스 홍보를 지원하기로했다.

양 기관은 싱가포르 무인기협회와 연계해 항공캠퍼스 졸업생 해외 진출방향 방향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전찬열 항공캠퍼스 학장은 “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와의 업무협약은 4차혁명시대에 맞는 무인기(드론)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의미 있는 행사이고, 항공캠퍼스의 학연교류사업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최초의 사례”라며 “협회와 협력하여 다양한 커리큘럼 개발 및 국내 드론관련 기업으로의 취업, 해외교류사업 등이 잘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창의과학진흥협회는 창의과학 소프트웨어 캠프를 주관하며 4차 산업시대에 필요한 코딩 및 알고리즘,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의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