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현안 정책 의견수렴 및 자문
8월 5일까지 접수···분과별 6명 씩

[뉴스사천=오선미 기자] 사천시가 시민소통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에 나섰다. 시는 ‘시정시책에 대해 시민들의 자유로운 의견 제시로 서로 통(通)하는 소통 사천 실현을 이루고자 시민소통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고 15일 공고를 냈다. 

시민소통위는 △시정현안과 주요시책에 대한 각계각층의 폭넓은 의견수렴· 자문 △시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시책 제안과 효율적인 정보 소통망 구축 등의 역할을 맡는다. 모집기간은 8월 5일까지다. 

모집분야는 행정·복지, 청년·학생, 문화·체육, 산업·경제, 환경·도시 등 5개 분과로, 각각 6명씩 총 30명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이 미달되거나 초과할 경우 희망 분과가 조정될 수 있다.

사천시에 거주하는 시민 또는 사천시 소재 직장·단체 구성원 등이면 신청 가능하며, 활동기간은 2년이다. 

참가 희망자는 사천시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신청서와 개인정보 이용동의서를 작성 후 이메일(njh0270@korea.kr) 또는 방문(사천시청 행정과 또는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팩스(055-831-6021), 우편(경남 사천시 용현면 시청로 77 사천시청 행정과) 접수하면 된다. 

시는 신청서 접수 이후 자체 심사를 거쳐 8월 중 SNS 또는 전화로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청 행정과(055-831-256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