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관리공단-체험관광센터 협약
각 시설 이용료 20% 할인 혜택

▲ 사천바다케이블카.

사천시가 사천바다케이블카와 지역내 각종 체험관광시설 연계 이용료 20%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사천바다케이블카를 탄 후 케이블카 탑승권(영수증) 또는 확인증을 가지고 체험관광시설 이용 시 체험비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체험관광시설 체험 후 체험관광시설의 확인 도장을 찍힌 확인증을 가지고 가면 케이블카 탑승료 20%를 할인받게 된다. 할인은 일반캐빈에 한정되며, 중복 할인은 안 된다.

사천시민은 케이블카 할인을 이미 적용받기 때문에, 케이블카를 먼저 탄 후 체험관광시설을 이용해야 해당 시설에 대한 이용료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케이블카와 연계된 대표적 체험관광시설은 가나안농장(치즈‧피자 만들기), 거북선마을(갯벌‧농촌 체험), 명당농원농장(천연염색), 배누리농장(농장‧베이커리 체험), 비토국민여가캠핑장(캠핑, 글램핑), 사천식물랜드(식물심기, 허브 족욕), 상정비봉내마을(대나무‧농촌 체험), 정월샘농장(메주‧장 담그기), 콩지은농장(메주‧고추장 만들기) 등이 있다.

할인 혜택은 지난 3월 26일 체험관광시설대표자 회의에서 의견을 모은 결과다. 현재 23개 체험시설이 협약을 맺었고, 체험관광센터는 앞으로 더 많은 체험시설과 함께 연계하여 체험관광객을 유치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3월 4일 개소한 사천체험관광센터는 사천시 관광 정보를 종합관리하고 농업농촌 관광시설을 포함한 각종 체험시설을 한자리에서 파악해 학교 체험학습 진행 및 여행객을 위한 사천시 종합 정보센터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