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보다 다양해진 체험‧공연 다채
3000명에게 간식 제공···푸짐한 선물도

▲ 행사 포스터.

제18회 사천시 어린이날 잔치한마당이 5월 4일 사천 시청 노을광장에서 열린다.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이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잘 놀아야! 잘 큰다!’라는 주제로 오전 9시 30분부터 1시까지 진행된다.

이날 공연마당은 오전 10시부터 난타, 방송댄스, 태권도‧무술 시범, 마술‧버블쇼, 어린이 합창이 예정돼 있다. 체험마당은 메이커 놀이터, 핸드드립, 3D 펜, 가상현실(VR), 아로마 큐브 체험 등이 준비돼 있다. 특히 올해는 사천행복교육지구와 함께 행사를 추진하고 49개 부스 운영, 35개 기관‧단체 참여로 작년보다 다양하고 이색적인 체험이 추가됐다. 놀이마당은 아이들의 시선을 끌 카프라 쌓기, 버블체험, 떡메치기, 캐릭터 인형과 사진 찍기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아동학대 예방‧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이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장을 방문하면 선착순 3000명에게 간식을 제공한다. 선물 나눔 행사는 행사장 내부 3군데에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 내 식수제공이 원활하지 않아 방문객들의 텀블러 지참을 당부했다.

시는 행사장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6대의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또한 행사가 끝난 뒤 귀가 셔틀버스는 13시 10분부터 시청(오짬땡)에서 역순으로 출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문의는 사천시청소년수련관(070-8145-80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래는 차량 운영 계획이다.

▲ 행사 포스터.

1호차 대방초-선구동사무소-한전아파트-남양롯데마트-시청

2호차 노산초- 제일병원-삼천포시외버스터미널-삼천포도서관-시청

3호차 용산초-삼천포종합운동장-용강2차주공A-시청

4호차 송보파인빌-사천중학교-사천성당-수양초-부경사우나 근처 사천세차장-한주빌라트-시청

5호차 초전공원주차장-엘크루-청정횟집(리가A)-용현초-시청

6호차 곤명완사시장-곤양초-서포삼거리-시청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