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바다케이블카 관광사진 공모전
5월 한 달간 접수···6월 심사 발표

▲ 사천바다케이블카를 타면 섬과 산, 바다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사진은 지난 13일 오전 촬영.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태정)이 5월 한 달간 제1회 사천바다케이블카 관광사진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사천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바다케이블카를 타고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풍경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일반부문과 드론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며, 사천바다케이블카와 관련된 작품이면 출품 가능하다. 출품수는 1인당 3점 이내이며, 작품 규격은 11인치x14인치이며, JPG기준 4000x5000픽셀 이상이어야 한다.

작품은 방문 또는 우편(사천시 사천대로 20, 사천시시설관리공단 1층 사무실 우편번호 52554)접수하면 된다. 심사 발표는 6월 중 있을 예정이다.

시상 역시 일반과 드론 부분을 나눠 따로 시상한다. 대상(1명)에게는 현금 300만 원과 VIP티켓 30장, 우수상(3명)에게는 현금 100만 원과 VIP티켓 20장이 주어진다. 응모작은 미발표 창작물이어야 하며, 시상 이후에도 본인의 작품이 아닌 것으로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한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사천을 알리고, 바다케이블카를 홍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사천의 매력을 널리 알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