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삼천포항 수산물축제 12~14일
팔포항 일원서 시식 체험 행사 다채

▲ 지난해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 맨손 붕장어잡기 체험 현장.

제철을 맞은 수산물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2019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팔포항 일원에서 열린다. 주꾸미, 바지락, 피조개 등 싱싱한 자연산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맛보고, 삼천포항의 아름다운 풍광을 즐길 수 있는 기회다.

사천시 삼천포항은 청정해역에서 잡히는 자연산 활어와 살아 숨 쉬는 명품 바지락, 죽방렴 멸치 등 풍부한 어종을 자랑하는 맛의 고장으로 알려져 있다.

축제 기간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 및 무료시식회, 수산물가요제, 수산물 향토요리 경연대회, 전시행사, 먹거리장터 등이 열린다. 또한, 추진위는 삼천포항의 전경을 한 눈에 감상하면서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요트체험’을 운영하여 오감만족형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축제의 경우 맨손 붕장어잡기는 주말동안 1일 2회 확대운영하고, ‘△어린이 주꾸미·돌게 낚시 △바다낚시 체험 △열려라! 수산물 보따리 △죽방렴 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야간에는 3일 동안 초대가수 축하공연, 각종 공연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아름다운 밤바다를 화려하게 수놓을 불꽃놀이는 많은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방문객들이 수산물축제를 통하여 살아 숨 쉬는 제철 수산물을 만끽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눈과 귀가 호강하고 가실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축제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방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