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도서관 임시정부 100주년 이벤트
백범 김구 선생 글 필사…기념품 증정

사천도서관이 나라사랑 필사 챌린지를 4월 한 달간 진행한다.

사천도서관(관장 박인숙)이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오늘의 우리나라를 있게 한 역사적 순간들을 기념하기 위해 나라사랑 필사 챌린지를 진행한다.

사천도서관은 4월 4일부터 30일까지 사천도서관 종합자료실에서는 백범 김구 선생의 ‘내가 원하는 우리나라’라는 글을 주민들과 함께 필사하는 나라사랑 필사 챌린지를 진행한다. 챌린지 참가 희망자는 사천도서관 종합자료실을 방문해 백범 김구 선생의 ‘나의 소원’에 나오는 ‘내가 원하는 우리나라’를 필사하면 된다. 도서관은 참가자 중 10명을 추첨해 기념품 증정한다.

‘내가 원하는 우리나라’는 백범 김구 선생의 ‘나의 소원’의 일부분이다. ‘나의 소원’은 자주독립국가 실현에 대한 강한 의지와 함께 세계평화, 인류애, 문화강국에 대한 염원을 담은 글로 오랜 세월 국민들에게 널리 읽히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필사 챌린지가 주민들과 함께 역사를 기억하고 다가올 미래를 다지기 위해 의미 있는 기회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4월 한 달 간 사천도서관에서는 <태극기 목걸이 만들기>, <자연이 북적북적> 등의 어린이 독서체험활동과 미세먼지 이슈를 반영한 <안티폴루션 천연화장품 만들기>, <공기청정북 목록 안내>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문의 : 사천도서관 055-853-8401.


 

저작권자 © 뉴스사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